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에어, 국내선 누적 탑승객 1000만명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진에어, 국내선 누적 탑승객 1000만명 돌파 국내선 누적 탑승객 1000만명을 돌파한 진에어가 2일 오전 김포공항 2층 진에어 발권 카운터 앞에서 기념 행사를 가졌다. 마원 진에어 대표가 국내선 1천만번째 승객인 강선미 씨(꽃다발 든 승객) 가족에게 국내선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진에어는 2일 오전 국내선 누적 탑승객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2층에 위치한 진에어 체크인 카운터 앞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진에어는 김포발 제주행 LJ307편에 탑승하는 강선미 씨(만 32세) 가족에게 김포-제주 노선 무료 왕복 항공권 2매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김포공항 이용객들에게 국내선 누적 탑승객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기념품을 증정했다.


진에어가 2008년 7월 17일 김포-제주 노선 첫 취항 이후 국내선 누적 탑승객 1,000만명 달성까지 걸린 기간은 약 6년7개월만이다.

특히 진에어는 첫 취항 이후 만 4년만에 국내선 누적 탑승객 500만명을 돌파한 반면 추가 500만명 탑승까지는 불과 만 2년 7개월만에 달성하는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진에어는 "최근 2년 연속으로 김포~제주 노선에서 저비용항공사 5개사 중 연간 여객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라며 "오는 2월27일부터 부산~제주 노선을 운항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국내선 탑승객 확대에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진에어는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2층에 위치한 체크인 카운터를 기존 서쪽 편에서 접근성이 우수한 중앙의 공항 종합안내데스크 인근으로 확장 이전을 완료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