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S,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 출시…iOS용 아웃룩도 선보여

시계아이콘01분 1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MS,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 출시…iOS용 아웃룩도 선보여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 앱 워드
AD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 출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가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 및 iOS용 아웃룩을 30일 공식 출시했다. 안드로이드용 아웃룩 앱 프리뷰 버전도 함께 선보였다.


MS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된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은 모바일 환경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터치 기반으로 고안됐다.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오피스 리본 메뉴는 물론 태블릿에서 손가락으로 조작하기 편리하도록 넓은 터치 범위를 제공해 굳이 외부 키보드에 연결하지 않아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최신 사용 문서 파일 리스트를 통해 작업하던 파일을 즉각적으로 불러올 수 있다.

각각의 앱은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를 위한 가장 중요한 기능들을 우선적으로 적용했다. 워드는 텍스트, 이미지, 주석, 표, 차트 등이 태블릿 화면에 최적화된 포맷으로 제공되며, 변경 추적 및 노트 추가 등의 기능으로 문서를 리뷰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엑셀 스프레드시트는 수식, 차트, 테이블, 피벗테이블, 분류, 필터링, 주석 등을 모두 지원한다. 다양한 포맷과 비디오, 애니메이션 삽입 등이 모두 지원되는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은 터치에 특별히 최적화된 편리한 페인터 툴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번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는 프리뷰 버전만 전세계 110개 이상의 국가에서 33개의 언어로 2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각기 다른 하드웨어 성능 및 사이즈를 지닌 총 3000여대에 이르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앱 테스트에 반영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는 7인치 이상 디바이스 및 ARM 기반 프로세서, 1GB 이상 RAM을 탑재한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하며, 10.1인치 이상 기기에서 문서를 생성 및 편집하기 위해서는 오피스 365 구독이 필요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롤리팝 기반의 태블릿은 현재는 지원되지 않지만,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인텔 칩 기반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역시 4분기 내 지원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iOS용 아웃룩 앱과 안드로이드용 아웃룩 앱 프리뷰 버전도 출시했다. 앱


컬 커닉바우어(Kirk Koenigsbauer) 오피스 365 업부 수석부사장은 “이번 출시는 ’모바일 퍼스트, 클라우드 퍼스트’ 시대에서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지속적이고 일관된 오피스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생산성을 극대화시키고자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의 일환”이라며, “이는 최근 터치 및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윈도우 10용 오피스 유니버셜 앱을 선보인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