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예산 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예산 편성 과정의 투명성 증대 구현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임기가 만료된 위원을 신규 위촉, 다양한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을 위한 투명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모집인원은 00명.
신청자격은 ▲노원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 ▲구 관할지역에 소재한 기관에 근무하는 자 ▲구에 사무소를 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의 임·직원이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1부 ▲자기소개서 1부이며 타 지역 거주자로 직장소재지가 노원구인 경우 재직(사업자)증명서를 첨부해야 한다.
서류는 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8일부터 2월11일까지며 구 홈페이지의 참여세상에서 인터넷 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 가능(2012061317@nowon.go.kr)하며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근무시간에 한해 구청 4층 기획예산과 예산팀 또는 동주민센터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주민참여예산위원장 입회 아래 공개추첨하며 선정결과는 28일 전까지 구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위원단은 제1회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소집 시 위촉할 예정이며, 시·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의 심의·선정과 창의제안 시민참여단 활동을 펼치게 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3월1일부터 2017년2월28일까지 총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 가능하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 참석 시 봉사활동 실비 성격의 보상금 1만원이 지급된다.
김성환 구청장은 “구의 행정업무, 특히 주민들의 세금으로 꾸려지는 예산 편성에 주민들이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구정 주요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예산분야에서 참여민주주의가 정착 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