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한 하이원리조트, 지난해에도 리프트 고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한 하이원리조트, 지난해에도 리프트 고장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 / 사진제공=JTBC
AD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한 하이원리조트, 리프트 고장 이번이 처음 아냐"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에서 리프트가 역주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스키장에서는 지난해 11월에도 리프트 관련 문제가 발생한 바 있다.


18일 오전 11시40분쯤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에서 리프트 1기가 갑자기 멈춰 섰다가 역주행해 하강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는 상급자용 슬로프를 운행하는 리프트에 과전류가 흘러 퓨즈가 나가면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키장 측이 퓨즈를 교체하는 3분여 동안 리프트가 지상 10∼20m 높이의 공중에서 멈춰 섰다. 이어 이를 재가동하는 과정에서 업체 측의 실수로 위로 올라가야 할 리프트가 총 운행구간 1.2㎞ 중 300여m를 급하강했다.


이 사고로 리프트 이용객 120여명 중 뒷부분에 타고 있던 60여명이 승차장까지 거꾸로 떠밀려왔으며 앞부분에 타고 있던 나머지 60여명은 업체 측이 비상원동기를 이용해 리프트를 정상 주행 코스로 재가동할 때까지 10여분 동안 공중에 갇혀 있었다.


스키장 관계자는 "불편을 겪은 이용객 모두에게 일차적인 사과의 의미로 리프트권과 식사권을 제공했다"면서 "장비 손상 등 피해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보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스키장에서는 지난해 11월에도 중급자용 슬로프를 운행하는 리프트가 전기·기계적 오류로 3∼4차례 멈추면서 이용객 100여명을 태운 채 수십 분 간 운행이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 진짜 무서웠겠다"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 무슨 이런 사고가"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 완전 식겁"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 충격"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 말도 안 돼" "스키장 리프트 역주행, 이번이 처음도 아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