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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지난해 PB자문 고객 평균수익률 3.07%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2014년 고객 수익률 우수직원 및 운영 결과 공개
PB 자문 고객 수익률, 코스피지수 대비 4.38%P 높아
고객수익률 제도 도입 후 3년간 금융상품 잔고 2.5배, 고객총자산 2배 증가

신한금융투자, 지난해 PB자문 고객 평균수익률 3.07% 신한금융투자가 ‘2014년 고객 수익률 우수직원’을 선정하고 지난 1년간 제도 운영 결과를 19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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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신한금융투자의 지난해 프라이빗뱅커(PB)들이 자문한 고객들의 평균 수익률이 3.07%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투자는 지난해 2~12월 고객수익률 제도를 점검한 결과 PB 712명이 자문하는 1만4000여명의 고객 수익률이 이 같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는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상승률이 1.31% 하락한 것 대비 4.38%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아울러 신한금융투자는 '2014년 고객 수익률 우수직원'을 선정했다. 연간 우수직원에 선정된 10명은 평균 41.64% 수익률을 보였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 수익률을 직원 평가와 연동한 고객수익률 제도로 고객 자산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지난 1년간 금융상품 잔고가 11조5000억원(36.4%) 증가해 43조1000억원을 기록했고, 고객총자산도 76조3000억원으로 전년보다 21.5% 늘었다고 했다. 고객수익률 제도를 도입한 2012년부터 살펴보면 지난 3년간 금융상품 잔고는 16조8000억원에서 43조1000억원으로 2.5배로 증가했고, 총자산은 40조5000억원에서 약 36조원 늘어난 76조3000억원으로 늘었다.


박석훈 신한금융투자 리테일그룹 부사장은 "고객 수익률 평가제도는 고객, 직원, 회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필수요소"라며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해 온 고객중심의 영업문화를 통해 신뢰받는 증권회사의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수익률 우수직원에 선정된 대구지점 서성훈 PB는 펀드·ELS· DLS·랩·채권 등 금융상품 비중이 70%가 넘는 상황에서 연 55%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논현지점 박상수 PB팀장, 연희동지점 황진영 PB팀장도 금융상품 비중이 50%에 가까우면서도 연 25%가 넘는 수익률을 보였다.


서성훈 PB는 "고금리 상품보다는 안전한 저배리어 ELS 상품들을 권유했다"면서 "저금리 상황에서는 과거 수익률을 잊고 기대 수익률을 낮추는 것이 현명한 투자의 첫걸음인 것 같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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