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신대 학생, 호남·제주 대학생 창업오디션 금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동신대 학생, 호남·제주 대학생 창업오디션 금상 수상 호남·제주권 창업교육거점센터 주관으로 최근 개최된 2014 호남·제주권 연합창업캠프 창업오디션에서 동신대학교 아이티홀릭 팀이 1등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AD


"정보통신공학과 아이티홀릭팀, 상호변환 가능한 캐리어 백팩 출품 높은 평가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호남·제주권 창업교육거점센터 주관으로 최근 개최된 2014 호남·제주권 연합창업캠프 창업오디션에서 동신대학교 아이티홀릭 팀이 1등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동신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임형열(4년), 이병열(3년), 조대호(3년) 학생 등 3명으로 구성된 아이티홀릭 팀은 ‘프레임 탈·부착으로 상호 변환이 가능한 캐리어 백팩’을 사업 아이템으로 한 창업 계획안을 발표해 경제성, 사업성, 창의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아이디어 상품은 캐리어 하단에 4개의 무게 측정 센서를 부착해 상단에 장착된 LCD에 무게값을 표시함으로써 가방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제작됐다. 또 캐리어 손잡이와 봉 등 프레임을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어 캐리어와 백팩 용도 모두 가능하다.


아이티홀릭 팀은 호남·제주권 창업교육거점센터의 도움을 받아 이 아이디어제품에 대해 특허청에 특허출원을 한 상태다.


아이티홀릭 팀은 동신대학교 링크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활동해온 창업동아리(지도교수 박성일 정보통신공학과 교수)로, 사물 IoT(Internet of Things) 분야에 관심을 갖고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에 센서제어, MCU, ATmega128 등 IT기술을 접목시키는 연구 활동을 진행해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