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봉추찜닭, 캄보디아 진출...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봉추찜닭, 캄보디아 진출...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장준수 봉추푸드시스템 대표(오른쪽)와 피치모리카 프라크 마오왕 트레이닝 그룹 대표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안동찜닭 전문점의 원조 브랜드 봉추찜닭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벌이고 있는 봉추푸드시스템은 지난 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마오왕 트레이딩 그룹(Maowang Trading Group)과 캄보디아 지역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본사가 현지 기업에 브랜드 사용 권한과 매장 개설, 사업 운영권을 부여하는 계약 방식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봉추찜닭은 찜닭 브랜드 최초로 캄보디아 현지에 진출하게 됐다.


봉추찜닭은 이번 마오왕 트레이딩 그룹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에 따라 오는 3월 프놈펜에 1호점 개점하고 올해 안에 3개, 오는 2020년까지 30개점을 운영할 계획이다.

봉추찜닭 관계자는 "봉추가 갖고 있는 안동찜닭의 참맛에 캄보디아 현지파트너의 영업력이 더해진다면 목표달성은 어렵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싱가포르, 미국, 태국 등지로 해외 점포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