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 ‘창의학습회·융합튜터링 성과발표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 ‘창의학습회·융합튜터링 성과발표회 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은 지난 22일 상하관 1층 소강당에서 창의학습회·융합튜터링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은 지난 22일 상하관 1층 소강당에서 창의학습회·융합튜터링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사업단 소속(신문방송·문화산업경영·인터넷콘텐츠)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창의학습회 18팀과 융합튜터링 17팀이 참석한 가운데 각 팀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그간 활동내역과 성과를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창의학습회는 8명 이내의 재학생들이 스터디그룹을 만들어 총 9주간 함께 공부하는 자기주도 학습공동체로 문화콘텐츠 융복합교육과정(연계전공)과 연계되는 자기주도 학습활동이다.

특히 기존의 타 스터디그룹 프로그램과는 달리 사업단에 소속된 타학과 재학생들이 함께 팀을 이뤄, 학제를 뛰어넘는 융복합 학습을 실시한다.


또 융합튜터링은 성적이 우수한 튜터(tutor) 학생의 지도하에 튜티(tutee)들이 팀을 구성해 총 20시간 이상 함께 공부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과 적응에 필요한 기초학력 및 전공능력 배양을 위해 기획됐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