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미디어허브와 워너브러더스가 신개념 영화 유통 채널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사는 22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CGV에서 '미국 현지 극장 상영작의 IPTV 국내최초개봉관 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화제영화·인기영화는 국내 극장 개봉 후 일정기간을 거쳐 디지털 서비스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유통 패턴이다. 하지만 이번 제휴로 인해 미국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올레tv의 '국내 최초 개봉관'을 통해 가장 먼저 가정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강인식 KT미디어허브 본부장은 "이번 제휴의 핵심은 국내최초개봉관 서비스의 강화"라며 "이를 통해 북미 등 해외 스크린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가장 먼저 안방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클라렌스 로 위너버러더스 부회장은 "대한민국 최다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올레tv가 혁신적인 디지털 영화 유통 확대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 사라고 판단했다"며 "양 사의 협력으로 인해 신개념 영화 유통채널을 구축하는 첫 발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KT미디어허브 콘텐츠 사업본부 강인식 본부장과 클라렌스 로 워너브러더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회장이 참석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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