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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은 매출 올려주는 봉?"…'지킬 앤 하이드' 측 사과에도 '시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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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은 매출 올려주는 봉?"…'지킬 앤 하이드' 측 사과에도 '시끌'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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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은 매출 올려주는 봉?…'지킬 앤 하이드' 사과에도 '시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제작사 오디 뮤지컬 컴퍼니가 원미솔 음악감독의 SNS에 달린 일부 관객비하 댓글과 관련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16일 오디뮤지컬컴퍼니는 사과문을 게재, "최근 SNS상에서, 일부 스태프들의 예의에 어긋나는 지나친 표현으로, 발생한 논란으로 인해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를 아껴주시는 많은 관객 분들께 커다란 걱정과 실망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과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프로덕션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이번 논란으로 인한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티켓에 대한 취소·변경에 대한 업무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일은 뮤지컬 마니아들과 원미솔 음악감독의 충돌에서부터 시작됐다. 뮤지컬 마니아들은 '지킬 앤 하이드'가 앙상블과 오케스트라가 제대로 자신의 몫을 하지 못했다는 글을 게재했고, 이에 원미솔 음악감독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장문의 글로 반박했다.


이는 뮤지컬 팬과 음악감독 간의 비판과 의견 제시 수준에서 끝날 수도 있었다. 그러나 몇몇 스태프들이 도를 넘는 댓글을 남겨 논란을 일으켰다.


특히 공연 무대 장치의 한 관계자가 "욕하고 인신공격하는 관객은 관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작품을 즐길 줄도 모르는 그냥 양아치들"이라며 "자기네들은 모르겠지만 매출 올려주는 봉이기도 하다"는 등 격한 글을 남겨 뮤지컬 팬들의 분노를 샀다.


이외에도 "뮤지컬 관객의 수준은 팬덤을 넘지 못하고 있다", "다수가 미치면 소수는 제정신이 아니다" 등의 다른 관계자들의 댓글이 달리면서 논란은 더해졌다.


한편 '지킬앤하이드'는 내년 5월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되며 류정한, 조승우, 박은태, 소냐, 리사 등이 출연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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