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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스팸·스미싱 사전 차단하는 '안심문자'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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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스팸·스미싱 사전 차단하는 '안심문자' 서비스 출시 KT는 MMS 문자 메시지에 임의적으로 도용이 불가능한 안심마크를 표시해 스팸 및 스미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올레 안심문자’ 서비스를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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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KT(회장 황창규)는 MMS 문자 메시지에 임의적으로 도용이 불가능한 안심마크를 표시해 스팸 및 스미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올레 안심문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레 안심문자’는 기업 등이 보내는 공지, 안내, 광고 목적의 MMS 문자메시지를 고객이 수신할 경우, 해당 문자에 불법 또는 보안 요소가 없음을 의미하는 ‘안심’ 마크를 표시해 스팸 및 스미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인증된 기업이 발송하여 문자 내용이 정상적인 경우에만 표시되는 ‘안심’마크는 KT를 제외한 다른 대상이 임의적으로 접근 및 수정할 수 없어 KT 또는 특정 기업 사칭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KT는 서비스 안내, 문자고객센터 등의 공식문자(114, 100)를 갤럭시S5 롤리팝버전 이후 출시된 삼성 단말에 우선적으로 안심마크를 적용했으며, 향후 카드사, 은행 등 금융사 등을 대상으로 ‘올레 안심문자’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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