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 SW유공자 산업훈장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제15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기념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가 소프트웨어(SW)산업발전유공자포상부문 산업훈장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SW대상은 애니케스팅이 차지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국내 SW산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제15회 SW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5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SW산업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 최양희 장관, 유승희 의원, 권은희 의원, 전하진 의원, 강은희 의원을 비롯한 각계 주요인사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2014년 SW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5명에 대한 포상과 함께, 올해 최고의 SW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SW대상'과 '대한민국 SW기술대상' 등 21명에게 표창과 상장이 수여된다.


SW산업발전유공자 포상부문 산업훈장은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는 시장개척 및 다양한 기술개발로 SW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산업포장은 이홍구 한글과컴퓨터 대표와 남석우 콤텍시스템 대표가 각각 수상한다. SW기술개발에 대한 연구개발(R&D) 투자확대와 금융에 특화된 국산 SW를 개발ㆍ보급해 국부 유출방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한민국 SW대상부문은 애니캐스팅의 주조공정 해석 소프트웨어 '애니캐스팅 소프트웨어(AnyCasting Software)'와 시큐어가드테크놀로지의 네트워크장비 계정관리 솔루션 'APPM for 패스워드(Password) '가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