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K몰,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AK몰,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지난 26일 제7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유통·쇼핑 부문 대상을 수상한 AK몰의 대학생 서포터스 MVP 14기 멤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AK몰이 지난 26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유통·쇼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AK몰의 SNS 운영에서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스 ‘MVP’ 멤버들이 직접 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SNS, 웹, 모바일을 기반으로 고객과 가장 잘 소통하며 신뢰받는 기업을 선정해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각계 전문가 및 고객 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과정을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AK몰은 현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공식카페 등 총 6개 SNS채널을 운영 중이다. 트위터 팔로워 6만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6만명이라는 수치를 자랑하며 유통업계 SNS홍보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AK몰은 모든 SNS채널에서 이니셜을 따 이름 지어진 캐릭터 ‘앙크미’를 내세워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앙크미 캐릭터 역시 대국민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로 탄생했다. 캐릭터를 통해 전달하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가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거리감을 좁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AK몰 관계자는 “2014년은 SNS 채널과 대학생 서포터스, 쇼핑블로거 등 각종 대외활동의 시너지가 잘 어우러졌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양질의 트렌드 정보도 제공할 수 있어 뜻 깊은 한 해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