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일부터 강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강북구 거주(주민등록지 기준) 대학 재학생 5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2월1일 오전 10시~ 11일 오후 6시 ‘2015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구정 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는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해보고 경제적 자립심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12월 1일 공고일 현재 기준으로 강북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교 재학생이며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휴학생은 제외된다.
아르바이트생은 본인 희망, 전공, 자격여부, 부서특성 등에 따라 구청 각 부서, 동 주민센터, 보건소에 배치돼 행정보조, 현장 업무보조, 민원·행사 안내 등 업무를 맡는다.
근무기간은 2015년1월9~2월5일.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1일 5시간 근무한다.(주말, 공휴일은 제외)
보수는 중식비 포함, 하루 3만2900원이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 에 접속, 구민참여→구정참여→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란에서 접수기간 내 등록하면 된다.
구는 12월19일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예비인원 10명을 포함한 총 60명의 아르바이트생을 전산 추첨할 예정이다.
추첨 과정은 공개되며 참관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도 참석 가능하다.
또 모집인원 50명 중 10명은 지역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본인 또는 그 자녀,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별도 추첨해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추첨 당일 오후 6시 강북구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1월5일까지 재학증명서, 통장사본, 신분증 등 서류를 구비해 구 자치행정과로 방문해 등록하면 된다.
아르바이트 모집에 관한 기타 궁금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의 모집 안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구 자치행정과 (☎901-6086)로 문의하면 된다.
강북구 정주영 자치행정과장은 “구정 현장을 체험하며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한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공직사회도 경험하고 사회 경험도 쌓을 수 있는 방학 아르바이트에 많은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