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제일제당은 '알래스카 연어'가 올해 11월 현재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처럼 알래스카 연어가 폭발적인 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데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제품군 확대와 레시피 마케팅, 브랜드 인지도 구축 등이 크게 작용했다.
CJ제일제당은 대중적인 참치캔과 같이 다양한 종류의 제품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지난 3월 알래스카 연어 고소한 현미유와 알래스카 연어 깔끔하게 매운맛를 출시한 바 있다. 최근에는 알래스카 연어 레드칠리와 알래스카 연어 화이트마요, 알래스카 연어 옐로우커리 등 총 3종의 추가 신제품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대폭 확대했다.
참치캔과 같이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도록 레시피 마케팅에도 집중한 것도 주효했다. 대형마트나 온라인을 통해 알래스카 연어 레시피 카드를 제공, 김치찌개, 볶음밥, 파스타, 샐러드 등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제품임을 적극 알렸다. 또한 찌개나 부침, 튀김 등 일반적인 요리 소재부터 비빔밥이나 덮밥, 김밥, 샌드위치 등 별다른 재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즉석에서 레시피 활용이 가능해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지금은 연어시대'와 '이젠 연어지'라는 광고문구를 앞세워 수산물 통조림 시장의 트렌드를 연어캔으로 차별화 시킨 것도 한몫 했다.
CJ제일제당은 남은 연말까지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올해 매출 400억원 달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어 지속적인 연구개발(R&D)로 추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제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려 확고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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