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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리·CR-V' 신차 탄 일본車, 막판 역전극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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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10월 판매부진 도요타, 혼다 4Q 잇따라 신차 출시…점유율 회복 견인차 역할론에 관심

'캠리·CR-V' 신차 탄 일본車, 막판 역전극 가능? 도요타 2015 올뉴 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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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수입자동차 브랜드들의 사상 최대 점유율 행진에도 올 들어 유독 판매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도요타, 혼다 등 일본 브랜드들이 4분기 막판 역전극을 노리고 있다. 역전 드라마를 위한 이들의 무기는 신차(新車)다.

13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실시한 도요타의 '2015년형 올 뉴 캠리' 사전예약 대수가 600대를 넘어섰다. 지난 4월 미국 뉴욕오토쇼에서 첫 공개된 올 뉴 캠리는 2000여개의 새로운 부품이 적용됐고,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었다. 국내 공식 출시일은 오는 18일이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도요타의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고객들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거의 모든 외관을 새로 디자인했고 2000개의 새로운 부품을 적용했다"며 "사전예약 및 초기 시장반응이 좋고 (한국시장 공식 출시 후 올 뉴 캠리는) 도요타의 국내 판매 점유율을 회복시킬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요타가 올 뉴 캠리에 큰 기대를 거는 이유는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이 과거에도 폭발적이었기 때문이다. 캠리는 국내에 7세대 모델이 공개된 2012년, 한국토요타의 연간 판매량 1만795대를 이끌며 간판차량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9월 말 기준 도요타의 국내 판매량 666대 중 캠리 비중은 38.4%로 여전히 압도적이다.


'캠리·CR-V' 신차 탄 일본車, 막판 역전극 가능? 혼다 2015년형 뉴 CR-V


올해 수입차 브랜드 중 판매 대수 하락률이 가장 큰 혼다는 '2015년형 뉴 CR-V'로 반격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14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하는 뉴 CR-V는 1995년 세계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래 북미에서만 작년까지 58만대 이상 판매된 혼다의 대표 차종이다. 국내에서는 2004년 출시 후 총 1만7702대가 판매됐다.


뉴 CR-V는 이전 모델과 비교해 동력 성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풀모델 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이뤄냈다. 혼다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인 어스 드림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2.4ℓ 직접 분사식 엔진과 최첨단 CVT가 탑재됐다. 뉴 CR-V는 복합 연비가 10.4㎞/ℓ에서 11.6㎞/ℓ로 기존 모델 대비 12% 개선됐다. 최대토크는 25.0㎏·m로 10% 향상됐다.


한편 올해 1~10월 국내에 진출해 있는 수입차 브랜드 중 지난해 대비 판매 대수가 줄어든 곳은 도요타, 혼다, MINI 3개사다. 올해 수입차 브랜드 22곳의 국내 판매 대수가 전년 대비 24.6% 늘어난 16만2280대를 기록하며 사상 최대 점유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지난해까지 BMW·메르세데스-벤츠·폴크스바겐·아우디 독일 4사 브랜드에 이어 5위 자리를 지켜온 도요타는 올 1~10월 전년 동기 대비 17.9% 감소한 5294대를 판매, 미국 포드에 5위 자리를 내줬다. 같은 기간 혼다는 전년 동기 대비 27.8% 줄어든 3023대를 판매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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