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겨울방학, 영어 실력을 늘리는 절호의 기회!

시계아이콘02분 0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겨울방학, 영어 실력을 늘리는 절호의 기회! 지난 겨울방학 예일아카데미 필리핀 영어캠프
AD


"2014~15년 겨울방학 예일아카데미 필리핀 영어캠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필리핀 영어캠프의 장점은 무엇인가? 북미권 국가로의 연수에 비해 저렴한 학비와 많은 시간이 할애되는 영어 수업을 첫 번째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학생들을 위해 다양하게 진행되는 관광 및 해양 액티비티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수년 전부터 필리핀이 어학연수지로 각광 받고 있다. 하지만 연수나 방학 캠프 후에도 과연 우리 아이가 얼마만큼의 영어능력을 가져왔는지 고개를 갸웃하는 부모님들이 적지 않다.

“왜?”라고 하는 의문부호를 달고 바라볼 필요가 있다. 영어캠프의 목적을 어디에 두고 있는가, 그리고 연수 혹은 방학캠프 준비 단계에서 우리 아이의 성향을 살피고 정확히 진단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방학을 이용한 영어캠프는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8주까지 진행된다. 하루 8시간 영어 수업을 기준으로 80시간에서 320시간을 영어환경에 노출되는 셈이니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영어능력이 상당한(Fluent and intermediate) 수준으로 오를 것으로 기대하게 된다.


하지만 부모님들의 입장에서 학생들의 실력을 평가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으며, 개인성향에 따라 실력이 발현되는 시기도 제 각각이다 보니 캠프 후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심지어는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캠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대로 해 주지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 도착 후에도 상당한 적응기간을 필요로 하는 경우 또한 많다.



영어캠프는 눈에 보이는 영어실력 향상과 더불어 스스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습관과 방법을 만들어 주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부모님들의 입장에서 캠프 후 눈에 띄는 영어 유창성은 보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단기간 집중적인 수업과 과제를 통해 경험하는 영어는 학생들이 모르는 사이에 외국어 공부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


당장 유창함을 보이지는 않더라도 구문 패턴의 반복을 통해 익혀지게 된 영어는 통상적으로 치르게 되는 여러 가지 영어 테스트 성적에 자연스럽게 그 실체를 점수를 통해 드러내며 캠프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


또한 이렇게 갈고 닦여진 습관을 통한 영어 공부를 통해 영어 의사소통에 대한 자발성과 자신감을 가지게 되고, 어휘가 곁들여진 정확한 영어를 구사하게 되는 것이다. 영어공부 또는 외국어 공부에 왕도는 없다. 우리는 영어캠프가 마치 학생들이 완벽한 영어를 구사하게 할 수 있고 영어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광고를 많이 접하게 된다. 맞는 말일 수 있지만, 영어캠프는 무엇인가를 주는 곳이 아닌 학생들이 영어를 훈련하고 자발적인 영어 공부의 방법을 전수해 주는 곳이다.


여기에 영어캠프의 목적 또는 목표가 있을 수 있다. 이런 점들을 참고하여 부모님들은 우리 학생들을 캠프에 참여시킬 때 단순한 영어 능력 향상뿐 아니라, 상기한 장점들이 학생들에게 발현 되고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는 믿음과 함께 충분한 동기를 부여를 할 필요가 있으며, 이는 학생들의 선택이라는 점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예일아카데미 영어캠프는 지난 10여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수준별 맞춤학습에 도움을 주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캠프 진행 후 다음 방학에도 캠프에 참가하고 싶다고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것이 이를 방증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언어 잠재력이 발현되는 모습에 학부모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우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공부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인지가 캠프의 첫번째 선택요건이 되어야 할 것이고, 부모님들이 가장 눈여겨 봐야 할 요인이기에 예일아카데미 영어 캠프는 이를 충족시키는데 부족함이 없다.


2015년 1월 4일부터 2015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4주 과정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생 모두에게 건강을 위한 종합비타민, 레벨테스트 및 영어의 감을 잃지 않기 위한 전화화상영어 6주, 그리고 단체 활동을 위한 단체T셔츠 등이 제공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유통회사인 비타민하우스(주)가 운영하는 예일아카데미 주니어 영어캠프의 비용은 400만원이며, 개인용돈을 제외한 항공료 등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홈페이지 www.yale-academy.co.kr / cafe.naver.com/yalejuniorcamp


문의전화 02-587-7454 / 070-7730-7450
노해섭 기자 no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