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봉구, 웹 접근성 우수기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한국웹접근성 인증평가원, 도봉구 홈페이지 지자체 부문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웹 접근성 준수를 통해 차별을 없애는 데 앞장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은 미래창조과학부가 2014년1월 웹접근성 품질인증기관으로 지정한 곳이다.

지금까지 웹접근성이 우수한 450개 사이트에 품질인증서를 발급, 11월 11일 개최한 '웹접근성 전략 세미나'에서 부문별 웹 접근성 우수기관을 선정, 지자체 부문에 도봉구가 선정됐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동등하게 웹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야 하는 법적 의무를 말한다.

도봉구, 웹 접근성 우수기관 선정 우수기관 선정패
AD

구는 장애인이 구정정보를 이용하는데 차별받지 않도록 웹 접근성향상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0년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구청은 물론 보건소, 구의회까지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함은 물론 매년 중앙부처 웹 접근성 평가 시 우수한 곳으로 평가받고 이용자가 많은 10여개의 주요 홈페이지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이번 웹 접근성 우수기관 선정은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차별없이 구정정보를 전달하려는 꾸준한 노력과 관심이 오늘의 결과를 이루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하겠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참여와 복지를 핵심가치로 다양한 계층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며 "이번 웹 접근성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차별 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