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문학이 전하는 역사·신화·음악이야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도봉 아카데미‘인문학 특강’ 수강생 4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4년 하반기 도봉 아카데미 교양과정으로 ‘인문학 특강’을 운영한다.


인근 대학교와 전문교육기관의 인적자원을 활용, 인성계발을 위한 교양교육제공으로 구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도봉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인문학이 전하는 역사·신화·음악이야기 백승종 교수
AD

이번 과정은 역사 신화 음악 장르의 인문학 강좌로 깊이 있는 인문학적 성찰의 계기를 제공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도봉구민 40명.

17~ 21일 도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pia.dobong.go.kr)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8000원.


교육은 12월2~ 16일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2시간씩 총 3회 과정으로 도봉구 평생학습관 2층 소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역사-난국을 돌파한 최고의 경영자 이순신’(백승종 : 역사학자, 한국기술교육대학 교수), ‘신화-풍요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김융희 : 미학자, 전 서울예술대학 교수), ‘음악-영화로 만나는 클래식 음악의 세계’(조희창 : 음악칼럼니스트, 세종아카데미 초빙강사)의 3가지 다른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 아카데미는 민간기관의 교육비에 비해 훨씬 저렴한 수강료로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며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적 교양과 지식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