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상하수도요금, 가정에서 실시간으로 조회와 납부 가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 전국 최초로 상하수 민원편의 통합시스템구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전국 최초로 상하수 민원편의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상하수 요금과 관련된 업무를 인터넷으로 처리하는 실시간 수납시스템을 2015년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수납시스템은 각 가정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상하수도 요금을 조회하고 계좌이체나 신용카드로 요금납부가 가능해 관공서나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이 시스템을 통해 이사에 따른 요금 확인 및 정산, 명의변경, 사용량, 수납내역 등을 확인하고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고지서 상단에 기재된 수용가 번호를 입력하면 각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요구하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함으로써 상하수도 요금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 최초로 내년 1월 개통예정인 순천시 상하수 민원편의 통합시스템은 상하수도 요금 과징, 상수도신설공사에 따른 급수전관리, 하수도원인자부담금 과징업무 등 3개과 업무를 단일 시스템으로 관리 운영해 시민들의 납부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민원 대기 시간이 대폭 감소되고 사무능률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맑은물행정과(061-749-6436)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