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악마의 식물' 자이언트 하귀드, SNS 떨게 한 신종 괴담…진실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악마의 식물' 자이언트 하귀드, SNS 떨게 한 신종 괴담…진실은? '자이언트 하귀드' 괴담 속 수포가 잡혔다는 사람들의 사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AD


'악마의 식물' 자이언트 하귀드, 페이스북 떨게 한 신종 괴담…진실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스치기만 해도 몸에 수포가 생긴다는 식물 '자이언트 하귀드(Giant Hogweed)' 괴담이 최근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확산되고 있다.


'악마의 식물'이라고 불리는 자이언트 하귀드에 닿았다가 피부에 커다란 수포가 잡혔다는 것이다. 더구나 이 괴담은 자이언트 하귀드가 한국에서 기하급수적으로 자라고 있다는 주장과 식물을 만진 이들의 수포 사진이 함께 첨부돼 불안감을 증폭시켰다.

하지만 괴담과 달리 실제로 이 식물은 국내에 서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자이언트 하귀드 즙에는 '휴로쿠마린'이라는 독성 화학성분이 있어 만지게 되면 피부에 염증을 일으킨다. 심지어 즙이 닿은 손으로 눈을 만지면 실명까지 이른다.


'악마의 식물' 자이언트 하귀드, SNS 떨게 한 신종 괴담…진실은? 자이언트 하귀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다행히 자이언트 하귀드는 영국, 프랑스 등 서부 유럽에 많이 서식하고 국내에는 서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는 야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이언트 하귀드와 같은 '속'에 해당하는 어수리(Common Hogweed)가 있지만, 같은 '종'이 아니고 특정 지역에서는 나물로도 먹을 만큼 안전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