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기하와 얼굴들, 3집 앨범 '사람의 마음' 발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타이틀곡 '사람의 마음' 15일 정오에 공개

장기하와 얼굴들, 3집 앨범 '사람의 마음' 발매 장기하와 얼굴들
AD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규 3집 앨범 타이틀곡 '사람의 마음'을 15일 오전 0시에 발매했다.

'사람의 마음'은 '장기하와 얼굴들'의 3집 타이틀과 동명 곡이다. 지칠 정도로 열심히 살고도 찜찜한 마음으로 귀가하는 이들에게 장기하와 얼굴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이제 집에 가자 오늘 할 일은 다 했으니까', '집에 가자 나는 정말 지쳤으니까', '그냥 자자 오늘 하루도 길었으니까 그냥 자자 더 이상 생각할 힘도 없으니까 그냥 자자 내일 하루도 길 테니까' 등 혼자 읊조리듯 털어놓는 가사들이 인상적이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3년 4개월 만에 발매하는 이번 정규앨범을 위해 다양한 음악적 시도들을 했다. 1960년대 비틀즈가 사용했던 악기인 리얼 멜로트론을 국내 최초로 이용해 수록곡 '내 이름을 불러주세요', '착한 건 나쁜 게 아니야'를 녹음했다.

또 밴드 멤버들이 앨범 전곡 편곡을 함께 진행하며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국내·외 스튜디오에서 녹음과 믹싱·마스터링을 시도하는 등 완성도에 힘을 쏟았다.


앞서 3집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장기하의 얼굴들'은 14일 오후 공식 트위터에 "정말 하고 싶은 건 다 해봤네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는 글을 올려 소감을 밝혔다.


'장기하와 얼굴들'의 3집 앨범 '사람의 마음'은 온라인 버전과 오프라인 버전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온라인 버전에는 타이틀곡 '사람의 마음'을 포함해 총 12개 트랙이 담기며, 오프라인 버전 앨범에는 '별 일 없었니'가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