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0월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 경로 행사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10월 경로의 달 맞아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 마련하고 저소득 노인 위문·격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노인의 날 기념식과 각 동주민센터별로 저소득 어르신 위문 행사와 어르신 노래자랑 등 경로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한다.


10월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 경로 행사 진행 이창우 동작구청장
AD

저소득 어르신 위문 경로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어르신을 위문·격려하는 행사다.

오는 29일 오후 1시30분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어르신 노래자랑이 열려 참석한 어르신들이 마음껏 노래솜씨를 뽐내게 된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한 유태철 구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하며 모범 어르신과 효행자, 어르신 복지기여자, 어르신분야 자원봉사자 등 모두 44명에 대한 구청장 표창도 있다.


또 이달중 15개 동주민센터별로 개최될 경로잔치는 중식 제공과 즉석 노래자랑, 섹소폰연주 등 볼거리 및 먹을거리를 다양하게 제공된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어르신들의 많은 희생과 노력이 오늘날 우리가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초석이 됐다”며 “어르신들이 지역의 원로로서 대우 받으며 행복하고 편안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노인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