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출입銀-조달청, 수출 中企 위한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8일 조달청과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덕훈 수은 행장과 김상규 조달청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만나 협약서에 서명했다.

수출입銀-조달청, 수출 中企 위한 MOU 체결 ▲이덕훈 수은 행장(사진 오른쪽)과 김상규 조달청장이 8일 오전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만나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현재 수은과 조달청은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각각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과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상호 프로그램의 대상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금융지원을 비롯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 제공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우선 수은은 조달청에서 지원하고 있는 유망기업에 대해 대출한도 확대, 금리우대 등 각종 금융우대 서비스와 컨설팅, 국제계약 법률자문 등 비금융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조달청도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간담회, 세미나, 설명회, 연수 등을 수은과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이날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뒤 "수은과 조달청이 힘을 합친 만큼 두 기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수출 중소기업에게 보다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은은 수출유망 내수기업, 기술력이 우수한 수출기업 등에 대한 지원도 확대함으로써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