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학 비용 걱정된다면 온라인 국제학교 어때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8초

에듀아시아 'IS KOREA' 美 학력 인정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영어권 국가로 자녀를 유학 보내고 싶지만 학비가 부담스럽고, 국내 학교의 주입식 교육에 만족하지 못해 대안학교나 홈스쿨링을 생각한다면 '온라인 국제학교'도 하나의 해답이 될 수 있다.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으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것뿐 아니라 초ㆍ중ㆍ고등 과정을 온라인 수업으로 이수하면 미국 정규학력까지 인정되는 프로그램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국제학교 에듀아시아의 IS KOREA(International Scool Korea)의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 교육부의 공식 학점인가 커리큘럼을 통해 미국의 대학 입학 시 학점으로 인정된다. 미국 학력 인증 고교 졸업장을 받게 되며, 자매 대학인 MIT, 템플, 트리니티, 리버티 대학에 추천 입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9~12학년 SAT(대학입학자격시험) 과목 이수를 통해 미국의 모든 대학의 진학 자격도 얻게 된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받을 수 있고, 원하는 시기에 언제든지 입학이 가능해 국내 학교와 동시에 이수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국내에는 수많은 온라인 국제교육과정이 개설돼 있긴 하지만 정식으로 학력인정을 받을 수 있는지는 잘 따져봐야 한다. IS KOREA 프로그램의 인증기관인 AdvancED는 2006년 SACS CASI, NCA 및 NSSE와 같은 교육기관들이 통합되면서 설립된 세계 최대 교육 커뮤니티로, 미국 정식 교육기관 중 하나다.


유치부부터 고교 12학년까지의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다. 유치원은 4과목(영, 수, 과, 사), 초ㆍ중등은 4과목과 역사과목을 반드시 이수하면 되며 고등은 4과목에 선택과목 2개를 추가로 이수하면 된다. 20여 개 선택과목으로는 ▲매스커뮤니케이션 ▲해부학ㆍ생리학 ▲천문학 ▲사회학 ▲컴퓨터 응용프로그램 ▲경영의 기초 ▲스트레스 관리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 ▲광고의 기초 ▲통계 ▲소비자 수학 ▲문예창작 ▲미술의 역사 ▲2-D 예술종합 등이 준비돼 있다. 미국 현지 온라인 국제학교 선생님들과 직접 소통을 하며 모르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질문지 작성을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도 있다.


이종현 IS KOREA 이사장은 "국내에선 온라인교육에 대한 편견이 있는 편이지만 이미 미국에선 정식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며 "하버드, 예일 등 아이비리그 대학교는 물론 모든 대학교에서 온라인 학위를 오프라인 학위와 동등하게 인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ischoolk.co.kr/)를 통해 알 수 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