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한국품질만족지수 이동전화 분야에서 1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KT는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의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2개 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상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품질 측정모델이다.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KT 측은 "고객 최우선 경영을 선언하고 경영진부터 현장 직원까지 힘을 합쳐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이를 통해 '광대역 LTE-A', '기가 인터넷', '기가 WiFi' 등 기가 시대를 선도하는 차세대 고품질 네트워크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고 밝혔다.
KT는 이어 "국내 최다 가입자를 확보한 올레 인터넷은 광통신망이 전화국에서부터 각 가정까지 100% 연결된 FTTH를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최근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올레 인터넷 다이렉트'를 출시하는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 기반을 확립했다"고 덧붙였다.
김철수 KT 고객최우선경영실 전무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KT의 노력이 품질만족지수 2개 분야 1위 달성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최고로 만족하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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