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생명, (무)신한유니버설6大건강종신보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신한생명, (무)신한유니버설6大건강종신보험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신한생명은 위험보장과 납입면제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의 경제상황에 따라 보험료를 유연하게 납입할 수 있는 ‘(무)신한유니버설6大건강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2013년부터 판매중인 ‘(무)신한3大건강종신보험’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기존에는 3대 질병(특정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보장했으나 고액 치료비가 발생하는 말기 3대 질병(말기신부전증,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을 추가했다.


6대 질병으로 진단 확정되면 보험가입금액 100%를 건강진단보험금으로 선지급 받을 수 있고 미진단시 사망보험금 100%와 유족위로금 30%를 지급한다. 또한, 6대질병으로 진단 받거나 합산장해지급률 50% 이상이 되면 납입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2년(24회)까지는 매월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지만, 유니버설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후에는 보험료 납입을 일시적으로 유예할 수 있다. 단, 해지환급금에서 월대체보험료는 공제된다.


이와 더불어, 저축성 보험(적립형 계약) 또는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퇴생활에 대한 유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보험가입금액이 5000만원 이상이면 보험료 납입횟수에 따라 장기납입보너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범위와 상품 유연성을 강화하여 상품을 개발했다”며 “고객의 라이프사이클과 은퇴생활에 맞게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전했다.


보험료는 30세 기준, 주계약 1억원, 20년 납입으로 가입시 남자 27만3000원, 여자 21만7000원 이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