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안전하고 좋은 먹거리 기대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장성군, “안전하고 좋은 먹거리 기대하세요!” 장성군이 지난 12일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음식점 영업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AD


"음식점 영업자 500여명 대상, 위생교육 실시 및 좋은식단 실천 결의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성군이 지난 12일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음식점 영업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음식업중앙회 장성군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백양단풍축제와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 등 각종 행사를 앞두고 음식점의 친절 서비스와 식품위생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교육은 식품접객업 종사자 친절서비스 교육을 비롯해 ▲식품위생법령 및 식중독 예방교육 ▲음식문화개선 및 남도좋은식단 교육 ▲나트륨 저감화 실천운동 ▲음식물쓰레기 감량 권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음식점 영업주들은 개인별 위생찬기 사용과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업소 내외 청결한 환경 조성, 따뜻한 미소와 친절의 생활화 등 대대적인 실천운동을 벌일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유두석 장성군수는 “친절서비스의 생활화로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다시금 장성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며 “군에서도 음식산업 발전계획을 공약사업으로 내세워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낙후된 음식점 시설물 개선과 화장실 신축, 저온저장소 설치, 외식산업 컨설팅 사업, 전 공무원 1음식점 담당제 운영 등 음식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