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가위 민속큰잔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동대문구, 9월2일 용두근린공원, 한가위 구민한마음 민속큰잔치 열어 ...송편빚기, 민속놀이, 주민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민속행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9월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용두근린공원에서 구민 화합과 단결을 위한‘2014 한가위 구민한마음 민속큰잔치’를 개최한다.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우리 고유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건전한 명절문화를 알리기 위해 구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구민 중심의 한가위 분위기를 위해 신명나는 풍물굿패 푸진소리 한마당의 길놀이로 흥을 돋우게 된다.

한가위 민속큰잔치 사물놀이
AD


또 다문화가족 팀과 각 동을 대표하는 14개 팀이 참가하는 송편 빚기 대회와 팔씨름대회, 협동제기, 대형 윷놀이, 콩주머니 던지기 등 다양한 민속생활체육대회가 다채롭게 열린다.

우리 동네 숨은 재주꾼들이 한 껏 끼를 펼칠 수 있는 노래자랑도 펼쳐져 한가위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송편 빚기 대회와 민속생활체육대회, 노래자랑에 대한 시상식으로 마지막을 장식하게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한가위를 맞아 구민이 참여하는 민속행사를 통해 한마음으로 소통하며 화합,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다문화 가족도 행사에 참여해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날 구청 앞마당에서는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해 나주 배, 남해 멸치, 청송 사과 등 품질 좋고 저렴한 지역특산품을 판매함으로써 한가위 구민한마음 민속큰잔치 행사를 더욱 풍요롭게 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