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2015년 녹색자금지원사업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8월8일까지,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 등 2개 분야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광주광역시는 숲 조성을 희망하는 자치구와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2015년 녹색자금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산림청 녹색사업단의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을 대상으로 총 200억원 규모이며,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 △지역사회 나눔숲 조성사업 등 2개 분야다. 사회복지시설(법인)과 특수교육시설, 자치구 등이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녹색사업단 홈페이지(누리집 www.kgpa.or.kr)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8월8일까지 시 공원녹지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는 접수된 제안서에 대해 학계, 전문가, 공무원으로 구성된 자체 심사위원회의의 심사를 거쳐 8월18일까지 녹색사업단에 신청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와 자치구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18곳에 30억원을 지원받았다. 올해는 15억원을 지원받아 해피맘요양원 등 4개 사회복지시설과 2개 자치구에서 커뮤니티 정원 등을 조성해 호응을 얻고 있다.


김동수 시 공원녹지과장은 “사회복지시설 등 많은 기관이 참여해 지역 내 커뮤니티정원, 치유의 정원이 활발하게 조성되고 시민들이 녹색복지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