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생활을 응원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노원구, 16일 중계종합사회복지관, 21일 북부종합사회복지관서 찾아가는 어르신 성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백세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생활을 위해 경로당, 교회와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년의 성, 건강하게'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어르신 성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16일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21일에는 북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각각 1시간동안 노인의 신체적·심리적 변화와 성에 대한 지식부족, 사회적 편견으로 인한 노년기의 성 문제, 노인의 성적권리 등에 대해 교육한다.


정한경 성교육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노년기 성생활은 자연스러운 것으로 건강한 성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과 생식기 질환의 증상 및 관리방법, 요실금예방 케겔운동, 잘못된 성생활로 병을 얻었을 경우의 성병 검진방법과 중요성, 예방·치료법에 대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생활을 응원합니다 어르신 성교육
AD

구는 지난 5월부터 6회에 걸쳐 568명의 어르신들에게 성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매월 1회이상 지속적으로 성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강원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이 성을 이야기하는 것은 고령화시대에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며 “성을 제대로 알고 나이에 알맞게 즐기고 관리하는 것이 이제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