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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다음과 손잡고 '올래내비' 위치DB 두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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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다음과 손잡고 '올래내비' 위치DB 두 배↑ KT 관계자들이 데이터베이스가 두 배 이상 늘어난 스마트 내비게이션 서비스 '올래내비'를 10일 홍보하고 있다. KT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내비게이션 자체의 목적지 데이터 뿐 아니라 '다음'에서의 검색 결과도 활용해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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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서비스 '올레내비'가 두 배 이상 늘어난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게 됐다. 이로써 목적지 검색 서비스 기능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KT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내비게이션 자체의 목적지 데이터 뿐 아니라 '다음'에서의 검색 결과를 활용, 두 배 이상 늘어난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내비게이션 서비스들을 이용해 소규모 음식점이나 외국어명 점포, 복잡한 아파트 이름 등을 찾아가고자 할 때, 해당 지역들이 내비게이션 자체의 데이터베이스에 들어가 있지 않아 검색 자체가 불가능 해 불편을 겪는 고객들이 많았다.

하지만 검색 기능을 강화한 올레내비의 경우, 내비게이션 자체로 검색되지 않는 목적지를 입력했을 시 더욱 정밀한 목적지 정보를 가지고 있는 다음에서 자동으로 검색을 시도해 그 결과를 활용한 길 찾기 기능이 가능하다.


또 다음 지도앱에서 '올레내비로 길안내' 버튼 하나로 원하는 목적지까지 바로 길안내를 제공해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길안내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KT는 올레내비와 다음의 제휴를 기념해 '황금주유권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레내비와 타사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목적지 검색을 비교해 어느 한 곳에만 검색되는 장소를 찾아 인증샷을 찍어 보내면 응모자 중 총 150명을 추첨해 5만원 주유권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레내비 앱 또는 홈페이지(navi.olle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형빈 KT 마케팅부문 데이터서비스지원담당 상무는 "다음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올레내비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생활형 내비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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