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하이투자증권은 시스템트레이딩 HTS인 예스트레이더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기 위해 오는 10일과 17일 두 번에 걸쳐 오후 8시부터 1시간씩 예스트레이더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스트레이더를 이용한 주식매매의 전략개발과 적용과 더불어 전문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예스스팟 기능을 활용한 시스템트레이딩 기법을 설명한다.
예스스팟이란 로스컷, 트레일링 스톱 등 단순한 종목가격 변화에 대응한 시스템 전략은 물론, 잔고와 마켓 데이터를 참조해 분할주문과 차익거래 등 정교한 거래전략을 자유자재로 적용할 수 있으며 다중차트 신호까지 참조할 수 있는 시스템트레이딩 기능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기존의 시스템트레이딩 설명회가 선물매매 중심이었던 점과 달리 시스템트레이딩을 이용한 주식매매의 전략 개발과 적용에 관한 교육도 함께 있을 예정이어서 일반 주식투자자에게도 시스템트레이딩을 경험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www.hi-ib.com)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나 싸이칸플러스(HTS)를 통해 증권방송 ‘Club 하이'에 접속하면 시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 1588-7171로 문의하면 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