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우정 고창군수,“국가예산 확보·장마철 점검·공직기강 확립” 당부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박우정 고창군수,“국가예산 확보·장마철 점검·공직기강 확립” 당부 박우정 고창군수는 2일 고창군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및 읍면장 등 간부공무원 34명으로부터 7월 중 업무를 보고받았다.
AD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박우정 고창군수는 2일 고창군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및 읍면장 등 간부공무원 34명으로부터 7월 중 업무를 보고받았다.

이날 박 군수는 “민선6기는 지방자치의 뜻을 잘 살려서 주민 의견이 적극적으로 군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해 달라"며 "앞으로 4년간 핵심가치로 선정된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 건설'을 위해 수립된 3대 목표 5대 전략에 맞춰 공직자 여러분들이 열정을 갖고 업무를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3대 목표는 생활복지 실현, 문화관광 기반 구축, 명품농어촌 건설이고, 5대 전략은 삶의 질을 높이는 따뜻한 행복도시, 새로운 활로 개척으로 잘사는 농촌, 아름답고 쾌적한 자연친화적 도시, 품격 있는 문화예술관광 도시, 화합·협력·청렴의 군민통합도시로 정했다.

이를 위해 군은 앞으로 90세 이상 장수특별수당 지급, 사각지대 없는 생활복지, 장애인복지관 건립, 출산·육아장려금 지원 확대, 농기계 임대사업 및 미생물농업 확대, 황토배기유통 운영 혁신, 국대 최대 자연친화적 조경단지 조성, 힐링 편백숲 단지 조성, 운곡지구 휴양레저타운 건립, 정읍·부안·고창 관광특구 지정, 주말 상설공연 활성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군민통합위원회 구성 등의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곧 다가올 장마철에 대비해 귀중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이 보호되도록 시설물 안전 점검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부족한 지방세수를 보충하고 각종 군정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