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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스냅챗 겨냥 '슬링샷'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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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페이스북이 '슬링샷'(www.sling.me)이라는 사진ㆍ영상 메시지 서비스를 17일(현지시간) 내놨다.


받은 메시지를 읽으면 메시지가 화면에서 사라져 버리는 서비스다. 페이스북 가입이 안되는 미국 10대들에게 인기있는 '스냅챗'과 유사하다. 그룹별 발송 등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스냅챗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지난해 스냅챗 인수를 추진했지만 성사되지 못하자 아예 비슷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슬링샷은 '음지에서의 1대 1 대화'가 아니라 '또래 친구들끼리 그룹 대화'를 추구한다.


슬링샷의 경쟁 서비스인 스냅챗은 1대 1 메시지 전송에 특화돼 있으며, 나체 사진ㆍ영상ㆍ'셀카' 등을 주고받는 데 종종 악용돼 사회 문제가 돼 왔다.

슬링샷 서비스는 페이스북은 계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끼리끼리 문화'를 즐기고 익명성을 중시하는 10대들을 겨냥한 정책이다.


슬링샷 개발팀은 작년 12월 페이스북이 사내에서 개최한 앱 개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계기로 구성됐으며, 그간 비공개로 개발 작업이 진행돼 왔다.


이 서비스는 제대로 된 메시지 서비스라기보다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피드 앱'에 가깝다. 페이스북은 이미 '페이스북 메신저'를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앞으로 슬링샷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과 입소문을 조용히 지켜 본 후 서비스 개발 방향이나 확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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