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완도군, 자연재난 여름철 풍수해 대비 대응훈련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완도군, 자연재난 여름철 풍수해 대비 대응훈련 실시 완도군은 최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재난대비 관련 협업기능별 관계 공무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풍수해 등 자연재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AD


"태풍 내습에 따른 상황판단 및 대처상황 중점 점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은 최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재난대비 관련 협업기능별 관계 공무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풍수해 등 자연재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대응훈련은 자연재난관리 협업 기능별 대응 훈련을 통해 완도군 재난안전대책본부의 운영을 내실화 하고 소관부서 현장대응 능력제고 및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훈련은 가상 태풍인 제11호 태풍 ‘노을’이 제주 지역을 관통 후 완도를 지나 전북 전주지역으로 북북동진하고 있는 상황을 설정하여 수습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서는 기상정보 전파, 피해상황 파악, 응급복구 체계 확립 등 13개 기능별 대처 상황에 대해 보고회를 통해 집중 점검했다.

특히, 지역의 특성상 해양재해 발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신속하게 기상정보를 전파해 가두리 양식장 보호 등 시설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집중 점검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