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커버드콜로 수익성 더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고배당주에 투자하면서 커버드콜 전략으로 수익성을 더한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펀드를 목표전환형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배당프리미엄펀드는 주식에 약 70%, 채권 및 유동성 등에 약 30% 수준을 투자하는 주식혼합형 펀드다. 국내 우량 기업의 우선주와 배당주를 통한 고배당 전략과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채권투자 전략, 콜프리미엄을 수취하는 커버드콜 전략(Covered Call) 등 다양한 현금 흐름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한다.

이 펀드는 목표수익률 5% 달성 시 채권형으로 전환돼 국채, 통안채, 국고채 등으로 운용된다. 설정 이후 6개월 이내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할 경우 채권형으로 1년까지 운용되며 6개월 이후 달성 시에는 채권형 전환 후 6개월 뒤 운용이 종료된다.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펀드의 C-W클래스는 1년 수익률이 5일 기준 13.68%로 국내 100억원 이상 배당주 클래스 펀드 중 최고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또 모펀드의 2년 수익률도 39.26%로 장단기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공사모를 포함 5000억원(5189억원)을 돌파했으며 배당프리미엄 공모펀드는 연초 이후 2,250억원이 증가하며 배당주펀드 중 가장 높은 수탁고 증가를 보이고 있다.


배당프리미엄목표전환형펀드는 SC은행을 통해 12일까지 모집되며 13일 설정된다.


박원진 리테일마케팅부문 상무는 "배당프리미엄목표전환형펀드는 고배당주를 바탕으로 커버드콜 펀드를 선보인 미래에셋이 목표전환 구조를 더해 중위험중수익 라인업을 확대한 상품이다"며 "미래에셋은 지속적으로 시장에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 제공을 통해 투자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