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인천국제공항공사 - KFA 클럽페스티벌 개최”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지리산과 섬진강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남도 내륙 최적의 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고 있는 구례가 2014 인천국제공항공사-KFA 클럽페스티벌 대회(8월2일 ~ 8월 9일)를 개최한다.
전지훈련 및 각종 대회 유치 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구례군은 지난 2월에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전국대회 유치를 신청하고, 4월 축구협회 관계자 현지 실사 후 대회 개최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2014 인천국제공항공사-KFA 클럽페스티벌 대회는 각각 32개 팀 이상의 유소년클럽부와 초등리그클럽부가 여름방학에 다른 지역 클럽팀과의 축구 교류를 통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는 대회이다.
특히, 선수단이 축구 경기뿐만 아니라 조별리그 기간 중 오후 일정에 개최지 관내 관광명소와 문화를 체험하는 지역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품격 높은 전국대회를 구례에서 개최하게 되어 전 군민과 함께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가 앞서 개최를 확정한 전남생활체육대축전, 사이클대회, 국제철인 3종 경기와 함께 군의 인지도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