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현대자동차 ag, 준대형 세단 최초 공개 "올 가을 출시…출고 가격은?"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준대형 세단인 'AG'(프로젝트명)를 공식 출시한다.
29일 2014 부산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현대자동차 준대형 세단 'AG'의 구체적인 출시시기와 가격 등이 큰 틀에서 공개됐다.
이날 현대차 고위 관계자는 "이르면 올 가을 AG를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AG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아주 크다"며 "벌써부터 전시장에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회사는 출시시기를 최대한 앞당기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차의 또 다른 관계자는 구체적인 출시시기에 대해서 "공장의 생산능력이나 하반기 물량조절 등 회사 내부에 여러 가지 변수가 있다"면서도 "늦어도 11월은 넘기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AG의 실내가 공개되지 않은 것에 대해 현대차 관계자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 내부를 공개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내와 구체적인 제원을 이르면 9월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장 궁금한 점으로 꼽혔던 ag 가격에 대해서는 "그랜저와 제네시스의 중간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를 고려해볼 때, AG는 대략 4000만 원대에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ag에 대한 출시시기 및 가격에 대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ag, 현대자동차에서 또 다른 세단이 나오는 구나" "ag, 기대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