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정재,“세계적인 노인 요양병원 설립 맞춤형 복지프로그램 확충하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이정재 후보 노인센터 방문 배식 봉사활동…노인복지 공약 제시"

이정재,“세계적인 노인 요양병원 설립 맞춤형 복지프로그램 확충하겠다” 이정재 새누리당 광주시장 후보가 23일 광주시 북구 효령동 효령노인복지타운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인사 한 뒤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이정재 후보측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정재 새누리당 광주시장 후보는 23일 광주시 북구 효령동 효령노인복지타운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인사 한 뒤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후보는 배식 봉사활동에 앞서 공동작업장, 도예공방 등을 찾아 노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후보는 “노인 문제는 ‘나의 부모, 미래의 나’라는 인식을 가져야 하며 개인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의 문제이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여가를 즐기며 건강하고 보람 있게 살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앞으로 노인인구 비율이 급속히 증가하기 때문에 노인복지 정책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노인 일자리 창출과 함께 노인층에 대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후보는 △모든 병·의원에서 어르신 독감 예방접종 무료 실시 △원스톱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치매예방·재활센터 설치 △무등산권 세계적 노인전문병원 유치 및 힐링타운·건강타운 조성 등을 담은 노인 복지공약을 제시했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양동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