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무사고 1000일 달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무사고 1000일 달성 볼보건설기계코리아 4단계 안전관찰제도에 따라 안전관리담당자가 현장을 돌며 점검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굴삭기 전문 생산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창원공장이 1000일 무사고 기록을 수립했다고 15일 밝혔다.

무사고 목표 기간 기준은 2011년 8월 14일부터 2014년 5월 9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재해율 0.00을 달성해 무사고 1000일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가 평균 재해율인 0.84 보다 현저하게 낮은 수치이다.


볼보건설기계 임직원뿐만 아니라 사내 협력사 임직원까지 재해건수에 포함해 해당 사업장에 적용되는 국가기준에 비해 한 층 더 엄격한 잣대로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무사고 목표를 위해 내부적으로 개발한 4단계의 안전관찰제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전 공정에 대해 임직원과 협력사가 참여하는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안전사고 및 사소한 사건 발생에도 정확한 원인 분석과 재발 방지를 위한 점검과 개선을 시행하고 있다.


또 경영진, 관리감독자, 사무직, 생산직 등의 직원별 맞춤형 안전교육 제공과 협력사를 위한 볼보의 안전방침 및 관련기준 교육, 현장 방문 등의 프로그램 등 기본과 원칙을 중요시하며 사고 및 재해 예방 관리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앞으로 작업장 내의 안전사고 및 사건의 사전 방지 및 지속적인 개선 작업, 국내외 안전관리 우수사업장 벤치마킹 및 현장 적용, 전 협력사 안전 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등의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볼보건설계기코리아 석위수 사장은 “이번 창원공장 무사고 1000일 달성으로, 제품의 품질뿐 아니라 안전성 역시 확보하였음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어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끊임 없는 혁신과 노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