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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판매업체 애드컴코리아로 인한 소비자 피해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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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물품 배송 안되고, 환급도 거부"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의류·신발 등의 상품을 판매하는 통신판매업체 애드컴코리아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애드컴코리아 관련 피해 상담은 지난해 7건에 불과했으나 올해 1~4월 362건으로 급증했다.

전체 피해 상담 369건을 분석한 결과, '배송 지연' 피해가 58.3%(215건)로 가장 많았다. 이어 배송지연 등에 따른 계약 취소 시 대금 환급 지연·거부(27.6%, 102건), 사업자와 연락 두절(11.7%,43건) 등의 순이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통신판매업자는 소비자로부터 대금을 지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된 물품을 공급해주거나, 물품을 공급하기 곤란할 경우 지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해야 한다.


피해 품목은 '의류'가 87.0%(321건)로 가장 많았다. 이어 '신발'(8.9%, 33건), '건강식품' (2.7%, 10건) 등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애드컴코리아의 법령위반 사실을 관계기관에 통보하고 수사를 의뢰한 상태"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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