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플래닛이 외부 개발자를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코드스프린트 2014'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코드스프린트2014(http://codesprint.skplanet.com)는 SK플래닛이 국내 역량 있는 개발자들의 경연의 장을 마련하고 실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는 온라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다.
코드스프린트는 2라운드에 걸쳐 열린다. 첫 번째 라운드는 13일부터 20일까지, 두 번째 라운드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각 라운드 별 문제는 해당 라운드 시작 당일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지난 행사와 마찬가지로 참가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도전과제는 참가자들이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흥미와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과제로 구성된다. SK플래닛은 개발자라면 누구나 도전해 보고 싶은 과제를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실력 있는 개발자들의 진정한 경연의 장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각 라운드 별 1~3위 수상자에게는 맥프로, 맥북프로레티나, 맥북에어, 뉴 아이패드 등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또 SK플래닛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등 우대도 제공된다. 이번 대회 입상자들의 자세한 문제 해결 방법과 개발 이야기는 SK플래닛 기술블로그 리드미(http://readme.skplanet.com)를 통해 공개된다.
SK플래닛 전윤호 CTO는 "SK플래닛은 최고의 개발자들이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코드스프린트2014와 같은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통해 뛰어난 프로그래머들이 참여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