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 나비쌀, 4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함평 나비쌀, 4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 함평 나비쌀
AD


“인증면적 관리와 질적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은 2014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에 함평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나비쌀’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식품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업기술원, 보건환경연구원 등 전문기관은 품질혼입률, 외관품위, 식미평가, 중금속 및 잔류농약 검사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선 10개 브랜드를 엄선해 발표했다.


함평 나비쌀은 단지별로 농가계약 재배를 통해 우수한 종자를 보급하고 지속적으로 농가 재배교육, 기술지원, RPC 현대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했다.

그 결과 4년 연속, 총 8회에 걸쳐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선정으로 10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하고 전남도에서 주관하는 주요 박람회에 우선 참가할 기회를 획득하게 됐다.


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정세일 친환경농산과 농축산물판촉 담당은 “우리 군은 타 자치단체보다 한 발 앞선 친환경농업 육성으로 무농약 이상 인증면적 확보에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증면적 관리와 질적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