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본뇌염 주의보, 부산에서 매개모기 첫 발견…예방법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일본뇌염 주의보, 부산에서 매개모기 첫 발견…예방법은? ▲일본뇌염 주의보.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일본뇌염 주의보, 부산에서 매개모기 첫 발견…예방법은?

부산지역에서 일본 뇌염모기가 발견돼 주의보가 발령됐다.


21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일본뇌염 유행예측 조사결과 부산지역에서 올해 첫 번째로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확인돼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지난 18일 부산 지역에서 올해 첫번째로 일본뇌염 매개모기를 확인했다"며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모기 유충의 서식지가 될 수 있는 물웅덩이 등은 최대한 줄이면서 필요한 경우 모기 방제가 가능하도록 관할 각 보건소에 알리도록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4월부터 10월까지 모기의 활동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해 전국 보건소에서 모기방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본뇌염 주의보는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처음으로 발견된 경우에 우선 발령하고, 일본뇌염 환자가 발생하거나 매개모기 밀도가 높은 상황 등에서 다시 경보를 발령한다


일본뇌염 주의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일본뇌염 주의보, 매개모기 얼마나 독하지?" " 일본뇌염 주의보, 조심하세요" "일본뇌염 주의보, 걸릴 경우 증상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