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다우케미칼이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함께 '1사 1탐방로 지키기' 활동을 펼친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로 특히 올해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의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핵심사업으로 추진중인 '국민과 함께하는 현장중심의 공원관리' 지원활동에 나선다.
'1사1탐방로'는 국립공원의 자연보전을 위해 기업 및 단체가 특정 국립공원의 1개 탐방로를 맡아 후원하는 활동의 일환으로,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가 방문객들에게 계룡산의 환경, 생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새로운 개념의 탐방로다.
한국다우케미칼은 이번 지원활동을 통해 36만명의 등산객이 이용하는 계룡산국립공원의 동학사 세진정~남매탑~갑사 탐방지원센터' 6.6km 구간의 탐방로 정비, 자연보전, 환경정화 등의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한국다우케미칼 임직원도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탐방로 정비에 앞장 설 계획이다.
양창원 한국다우케미칼 사장은 "다우케미칼은 환경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다우케미칼도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국립공원의 자연보존을 위한 지원 활동에 동참한다"며 "특히 계룡산국립공원 1사1 탐방로 가꾸기 활동은 단순한 환경정화를 넘어 방문객들에게 계룡산의 생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