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는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총 22만개를 전국적으로 무료로 배포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는 야외활동이 많은 4~5월(1차)과 9~10월(2차)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10만개를 온라인 신청자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1차 신청은 다음달 11일까지 키즈현대 공식 블로그(http://kidsblog.hyundai.com)를 통해 가능하며, 2차 신청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해당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받은 제품이다. 어른은 물론, 초등학생, 청소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온라인 신청 고객에게는 1인당 25개씩 지급해 온 가족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5만개는 전국 주요 사업장 위치한 지역 어린이 보육시설 및 아동 센터, 분교 등에 지급할 계획이다. 7만개는 전국 현대차 지점·대리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오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 밖에 현대차는 키즈현대 공식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와 블로그를 통해 미세먼지 예보확인 방법,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착용법 등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교육 콘텐츠로 제공해 온 가족의 안전 확보에 앞장선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