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회춘 다이어트, 두부 셰이크로 20대 몸 컴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회춘 다이어트, 두부 셰이크로 20대 몸 컴백? ▲회춘 다이어트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회춘 다이어트가 화제다.

1일 방송된 MBN 교양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의 코너 ‘나잇살 프로젝트 1탄’에서는 ‘해독 다이어트’와 '회춘 다이어트'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박상준 가정의학전문의는 회춘 다이어트의 핵심은 '단백질 섭취'에 있다고 강조했다. 중년이 되면서 근육량이 떨어지고 기초 대사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따로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것.

그는 "남성과 여성 가릴 것 없이 나잇살의 핵심은 뱃살"이라면서 "내장비만인 복부비만은 고혈압, 당뇨, 심근경색 등의 원인이 된다"고 나잇살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회춘 다이어트의 첫번째 비법으로 마법의 '두부 셰이크'가 소개됐다. 두부 셰이크 레시피에는 찌개용 두부 100g(4/1모), 바나나 100g(큰 바나나 한 개, 작은 바나나 두 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저지방 우유 100ml가 필요하다. 이렇게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모아 믹서기로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이다.


또한 회춘 다이어트의 두 번째 비결은 간단한 스트레칭이다. 누워서 간단히 하는 허리, 골반 운동은 나잇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다리놓기 운동'은 허벅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회춘 다이어트를 접한 네티즌은 "회춘 다이어트, 두부 셰이크 맛도 있을 듯" "회춘 다이어트, 나잇살 물러가라" "회춘 다이어트, 단백질이 핵심"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