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시대연구소 'THE 100' 18호 발간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우리투자증권은 新연금저축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룬 ‘THE 100’ 18호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가 新연금저축을 은퇴준비의 Must Have Item으로 선정하고 연금저축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 이번 호는 가장 먼저 △많은 사람들이 불신을 갖고 있지만 그래도 연금이 필요한 이유를 강조하고 있다.
이어 △본인의 성향과 상황에 따라 펀드, 신탁, 보험 중 어떤 유형의 연금상품이 맞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최근 복잡해진 연금저축의 세제혜택과 상품별 특징들을 비교해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 △연금저축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있어 그 동안 新연금저축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이밖에 스페셜 코너로 우리가 그 동안 안전자산이라고 여겨왔던 자산이 오히려 위험자산이 될 수도 있다는 역발상을 통해 100세시대의 위험자산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내리고 각각의 기준을 제시하는 ‘100세시대형 상품 찾기’가 수록되어 있다.
100세시대연구소 김정호 소장은 “절세상품이 갈수록 사라져가는 추세에서 新연금저축은 절세와 노후준비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상품이다”라며 “최근 새롭게 개정된 新연금저축은 기존에 비해 유연한 투자가 가능한 상품으로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자산관리의 필수 아이템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THE100 18호는 우리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받아보거나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768-7959)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