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날씨]출근길 비 그치면 올봄 첫 황사…"마스크 챙겨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오늘날씨]출근길 비 그치면 올봄 첫 황사…"마스크 챙겨요" 오늘날씨 황사.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오늘날씨, 봄비 그치고 황사.
오늘은 황사를 주의해야겠다

기상청은 18일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내리던 봄비가 그치고 곳곳에서 옅은 황사가 나타날 전망이다. 출근길 무렵엔 산발적으로 빗방울 정도만 떨어질 전망이다. 오후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비는 아침에 서쪽 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는 대체로 맑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7~14도, 낮 최고기온은 12~22도로 예상된다.

이날 전국의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전라도·제주도·북한 5~20mm △강원도 영동·경상도·울릉도·독도 5mm 내외 등이다.


기상청은 또한 고비 사막과 내몽골에서 발원한 황사가 비구름의 뒤를 따라 남동진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 황사는 이날 오전부터 19일 오전사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당분간 예년보다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겠다"며 "황사에 대비해 마스크 착용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대전 10도 △부산 12도 △대구 13도 △광주 11도 등으로 전망된다. 예상 낮 최고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17도 △부산 19도 △대구 22도 △광주 18도 등이다.


한편 기상청은 내일 오전부터 모레(19일) 오전 사이에 전국에서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